티스토리 뷰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지율 날짜 일정 사전투표율 여론조사 김태우에 관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023 하반기 재보궐선거
선거일 : 2023.10.11.(수) 임시공휴일 아님
투표시간 : 오전 6시 ~ 오후 8시
사전투표 : 2023.10.06.(금) ~ 10.07.(토),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
선거권 : 18세 이상 선거인명부작성기준일(23. 9. 19.) 강서구(서울)에 주민등록이 된 사람
선출대상 : 구·시·군의 장 1석
임기 : 당선이 결정된 때부터 개시
관련정보 : 선거일 투표소 검색, 선거법규포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총력전
국민의힘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시점에 서울 강서구에 총집결해 김태우 후보 당선을 위한 막판 선거운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번 보궐선거가 단 6개월밖에 남지 않은 내년 국회의원 선거의 바로미터로 인식되는 만큼 총선에서 다수 의석을 확보하길 바라는 국민의힘으로서는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다.
국민의힘은 마지막 유세 현장에는 김기현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해 당내 인사들이 총집결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제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시작되는 날임에도 김 후보가 구청장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당력을 한 곳으로 모아 전격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태우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강서구청 사거리에서 아침 출근길 인사를 시작으로 9시부터 유세 차량을 타고 강서구 전역을 돌 예정이다. 이어 오전 10시30분께 강서지구 월남참전 전우회 용사들과 모임 인사를 가진 뒤 오전 11시부터 다시 강서구 전역을 돌며 유권자들에게 인사할 계획이다.
국민의힘은 '힘 있는 집권여당 구청장'인 김 후보가 당선돼야 강서구 발전이 속전속결로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해 왔다. 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청장들이 지난 16년간 강서구를 방치했다고 내세우면서, 진교훈 후보가 전략공천된 점, 이재명 대표가 '방탄 단식'한 점 등을 들며 '민주당 심판'을 촉구했다.
김기현 대표는 전날 가양동 공암나루근린공원 유세에서 "구청장은 구민들의 삶을 바꾸는 능력이 있는지, 힘이 있는지를 기준으로 선택해야 한다"며 "대통령과 핫라인이 개통돼 있고 집권여당이 팍팍 밀어줘 강서 재건축·재개발은 말할 것도 없고 강서가 서울의 중심이 되는 구로 만들 수 있도록 김태우에게 지지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재보궐선거 역대 최고치인 22.64%를 기록한 사전투표율에 대해 "강서구 숙원 사업인 재개발을 빨리해야 한다는 구민들의 열망이 드러난 것"이라며 "민주당 심판 의지가 확고하게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보궐선거는 총선을 불과 6개월 남겨두고 열리는 수도권 선거라는 점에서 민심의 바로미터로 여겨지고 있다.
김기현 대표는 공항동 모아타운 추진위원회, 한국공항공사 자회사 전국공항노조, 강서구 동대표·부녀회·노인회장단 등과 잇따라 간담회를 열고 강서구 재개발·재건축, 고도제한 완화 등을 약속했다.
수도권 출신 권영세·안철수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은 상임고문으로 합류해 선거운동을 이끌었다. 김성태(강서을)·구상찬(강서갑) 전 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으며 힘을 보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강서구 유세현장 찾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후 6시께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유세 현장을 찾아 "진교훈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서 국민의 무서움을, 이 나라의 주인이 진정 국민임을 , 여러분께서 확실히 증명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