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오늘부터는 전화신청 가능


카드사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라는 홍보문자가 많이 온다.

그 중에서도 삼성카드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로 하고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본다.

또한 오늘부터는 전화로도 재난지원금 신청 가능하고, 오늘(15일)부터 카드사 콜센터와 ARS 자동응답시스템으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은 접근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잇따른 데 따른 것이기도 하다.

ARS를 통한 재난지원금신청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할 수 있고, 콜센터를 통한 신청 시간은 대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지만, 카드사별로 다르니 알아보고 전화하면 된다.

참고로,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콜센터는 24시간 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삼성카드사 홈페이지를 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팝업창이 첫페이지에 뜬다.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팝업창이 뜨면 클릭한다.

 

 

 

 

 

위 화면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확인'을 누른다.

 

 

 

약관 전체동의에 전체동의를 체크하고 '신청'을 클릭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조회는 휴대폰, 카드, 공인인증서, 앱카드로 할 수 있는데 본인은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신청했다.

 

 

 

간단하게 정부긴급재난지원금이 신청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다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시 금액옆에 "전부기부"를 클릭하는 곳이 있는데 순간적으로 착각해서 "전부기부"를 체크하게 됐다.

전부기부하고 싶은 마음이 없기에 "전부기부"해서 당황했지만 화면하단에서 다시 한번 더 물어보고 "기부완료"라는 항목에서 클릭을 안하면 기부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늘 15일 부터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전화로도 신청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해당 카드사는 신한, 삼성, 국민, 현대, BC, 롯데, 우리, 하나카드사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